수원시 권선구, 집단 식중독 예방 학교 특별 전수점검 추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급식시설 54개소를 대상으로 집단급식소 내 위생적 조리환경을 강화하고, 식중독 예방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 소비기한(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 비위생적 식품 취급 여부 ▲ 보존식 보관 여부 ▲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 환경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식중독 예방수칙 및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등을 철저히 지도할 예정이다.

 

구 환경위생과는 “이번 학교 집단급식소 특별 점검을 통해 급식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식중독 예방법 지도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