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마을축제기획단을 모집합니다!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세류1동 주민자치회는 마을자치리빙랩의 일환으로 특색 있는 마을축제를 만들기 위해 마을축제기획단을 모집하고 있다.

 

마을축제기획단은 주민이 직접 마을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하며, 오는 5월부터 교육 및 기획회의, 모의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이며, 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세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세류1동 주민뿐만 아니라 마을축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성만 주민자치회장은 “세류1동은 원도심이자 주민의 10% 이상이 외국인으로 주민 간 소통의 장이 부족했는데 마을축제기획단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축제를 기획하여 새로운 화합의 장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