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책자 제작

  • 기자
  • 등록 2025.05.28 11:10:40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7일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시민들이 거쳐야 하는 후속절차와 복지혜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 책자 3,000부를 제작하여 구청, 동 민원실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가족관계등록신고(출생, 사망, 개명, 혼인, 이혼, 귀화허가 등) 후 필요한 후속 절차와 각종 지원 내용, 관련 부서, 문의 전화 등을 상세하게 유형별 정리했고 영통구 무인민원발급기, 행정복지센터 위치와 운영시간, 가족관계등록사항별 증명서 기재 사항에 관한 내용을 담아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 ▲혼인신고 후 전입신고 등 절차 안내 ▲사망신고 이후 인감증명서 발급 예방 안내 ▲개명신고 후 신분증 재발급 및 각종 명의변경 사항 ▲귀화(국적회복) 허가 후 주민등록신고 절차 등으로,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또한 QR코드를 삽입하여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여, 관련 정보를 모바일에서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필요한 절차를 놓쳐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모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생활 속 불편을 줄이는 실질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영통구는 이번 안내 책자가 가족관계등록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행정서비스와의 연계를 원활하게 하여 시민 불편을 줄이고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