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 구호비 지원 논의

  • 기자
  • 등록 2026.01.14 10:30:31
  • 댓글 0

민·관 복지협력의 중심,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2026년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구정발전에 대한 영통구청장의 표창장 전수, 시정홍보, 지난달의 활동사항을 보고하고, ▲ 202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온기 넘치는 겨울나기’ 취약계층 안부확인 사업 ▲ 자녀의 조현병으로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가정에 대한 ‘긴급 구호비 지원’을 논의했다.

 

한수옥 위원장은 “지난해 열심히 활동해주신 위워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26년에도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주민들이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마을 공동체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자”며 위원들을 독려했다.

 

김영희 망포1동장은 “온기나눔 손뜨개 사업, 고독사 위험군 안부확인 사업,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행복드림 이불세탁, 냉방용품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해 주신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2026년에도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활동 부탁드리며, 동에서도 세밀하고 촘촘한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망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6년에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지원사업, 새빛복지중개사 등 신규 특화사업을 추가하여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복지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 깊이있는 수업나눔 우수교' 군포고등학교 현판 수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3일 ‘2025 깊이있는 수업나눔 우수교’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이 동료성에 기반한 일상적인 수업 공개와 나눔 문화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된 학교를 대상으로 ‘깊이있는 수업나눔 우수교’ 38교를 선정했고, 군포의왕 지역에서 군포고등학교가 선정됐다. 군포고등학교는 교사 간 수업 공개와 나눔을 일상화하고, 학교 안팎의 수업 공개, 지역 수업나눔한마당 및 탐구수업공동체 참여, 교육지원청 연계 수업 컨설팅 활동 등 다양한 수업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학교 내 협력적 분위기와 수업 성찰, 나눔 활동이 학교 교육력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군포고등학교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현판 수여식은 학교의 수업나눔 성과를 격려하고, 깊이있는 수업 문화 확산의 의미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군포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우수교 선정은 교사들이 수업에 대한 열정으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온 과정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배움을 중심에 둔 깊이있는 수업 실천과 수업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