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보떡 문화 타파, 공직첫걸음 비전2동이 응원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평택시 비전2동이 그간 ‘시보떡’이라는 명목으로 신규직원들에게 부담되어 왔던 관습을 지양하고 비전2동만의 바람직한 공직사회 문화를 형성하려는 차원에서 신규임용 직원 격려에 나서 화제다.


일명 공무원 시보떡 문화는 임용후보자가 일정기간 거치게 되는 시보기간을 마치고 정식으로 임용되면 선배공무원들에게 인사와 함께 떡을 돌리는 공직사회의 오랜 관습이다.


비전2동은 그간 공직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던 이와 같은 잘못된 조직문화를 인지하고, 더 이상 사회 초년생에게 경제적 지출이 강요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 차원에서 신규임용 직원을 대상으로 시보해제를 축하하는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을 제작해 선물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다과의 자리를 마련했다.


정해영 비전2동장은 “불합리한 관습을 없애고 진정으로 선・후배 직원이 축하하는 아름다운 공직문화를 새롭게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보수 및 증축’ 사업 도비 5억 원 확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과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김민기 국회의원이 원팀이 되어 추진했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의 보수와 증축을 위한 총사업비 27.2억 원 중 지난해 12월 도비 19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추가 소요 예산 8.2억 원 중 5억 원을 이번에 경기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용인시는 ’22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진 부의장은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았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을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증축하고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설치와 외벽보수 등 리모델링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노인 편의시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용인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팀으로 추진했던 사업이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마무리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초고령시대 환경에 어울리는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