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부경고SC 이주성 “기성용 같은 미드필더 꿈꾼다”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부산부경고SC(이하 부경고SC)의 이주성은 기성용(FC서울) 같은 미드필더로 성장할 날을 꿈꾼다.

 

20일 합천 군민체육공원에서 열린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부경고SC가 제천제일고와 1-1로 비기며 조 1위(1승 2무)로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부경고SC는 전반 26분 서영재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후반 39분 제천제일고에 동점골을 내줬다.

 

경기 후 주장 이주성은 “비록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토너먼트에 진출했기 때문에 기쁘게 생각한다. 동료들 모두가 열심히 뛰어준 덕분에 쟁취한 결과다. 토너먼트에 올라가서는 더 나아진 경기력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양산초-부산중앙중을 거쳐 현재 부경고SC에서 3학년으로 활약 중인 이주성의 주 포지션은 중앙 수비수다. 그는 지난해 백록기 고등학교 U17 유스컵과 전국고등리그 후반기에서 수비상을 거머쥐며 탄탄한 수비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그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주성이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건 빌드업에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 이주성은 조별리그 1차전과 2차전에서 각각 1골씩 기록해 이번 대회 총 2골을 터뜨리는 등 공격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는 중이다. 특히 2골 모두 순간적인 문전 침투로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그의 공격 재능을 가늠할 수 있다.

 

이주성은 “중앙 수비수로 출전할 땐 상대 공격수와 다부지게 부딪히는 등 싸워주고, 수비 라인 조율에도 자신 있다”면서도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하면 항상 측면을 돌아봐 동료들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한다. 이를 통해 빠르게 측면으로 볼을 뿌려주는 플레이를 잘 펼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2학년일 당시 3학년 경기에 투입돼 처음으로 수비형 미드필더를 소화했는데 그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쉬운 패스부터 차근차근 시도해보자는 생각으로 미드필더에 적응해가기 시작했고 나 스스로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며 “감독님께서도 무리한 패스를 억지로 시도하려 하지 말고 차분하게 플레이하라며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고 회상했다.

 

수비형 미드필더 적응을 마친 이주성은 기성용을 참고해 한층 더 탄탄한 수비형 미드필더로 성장하고자 한다. 그는 “시간이 갈수록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에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 모두가 알 듯이 기성용의 킥은 존경스러울 정도로 정교하다. 특히 반대로 전환시켜주는 킥이 날카로운데 나도 그의 플레이를 보면서 더 나은 수비형 미드필더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의 일정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이주성은 “지난해 2학년으로 백록기 U17 유스컵에 출전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지만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충분히 우승을 노릴 수 있는 팀인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