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강사 역량강화 기본교육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가 26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시민강사 신규 등록 신청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강사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시민강사 기본교육은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에 시민강사로 등록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으로, 이날 교육에서는 화성시민으로서의 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화성시 역사교육, 시민성 제고를 위한 시민참여교육, 4대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은 관내 거주 시민강사들의 활동 영역 및 기회를 확대하고자 시민강사 등록과 관내 공공평생교육기관의 강사 연계 요청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도록 일원화·체계화한 시스템이다.

 

시는 연말까지 시민강사 신규 신청자를 대상 기본교육을 추가로 5회 운영하고, 이외에도 시민강사 대상 심화교육 3회, 워크숍 1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신용선 평생교육과장은 “시민강사 역량강화 교육으로 시민강사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시민강사의 역량강화 및 성장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는 선순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에는 2월 기준 총 410명의 시민강사가 등록돼 있으며, 지난 2022년 시스템 도입 이후 평생교육기관의 강사연계 요청은 2100여 건에 달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