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욱 광명 부시장, 노온정수장 등 친환경사업 현장 살펴

정 부시장, 14일 오후 노온정수장, 자원회수시설 등 시찰하고 직원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정순욱 광명시 부시장이 친환경사업 관련 현장 시찰에 나섰다.

 

정 부시장은 14일 오후 안터생태공원, 노온정수장, 자원회수시설, 업사이클아트센터를 잇달아 방문해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방문은 노온정수장은 고도화 사업, 자원회수시설은 시설 증설 등 시가 추진하는 친환경 관련 사업 현안을 살피기 위해 추진됐다.

 

안터생태공원은 환경부 법정 보호 야생생물,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금개구리가 서식하는 등 생물다양성이 우수해 보존 가치가 높은 자연형 내륙습지이다. 시는 안터생태습지 내 식생 및 수질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자연이 공존하는 푸른 쉼터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명시 자원회수시설은 광명시·구로구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소각시설로 1999년 준공하여 25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소각 폐열을 지역난방공사에 판매해 33억 원의 이익을 거둬 시 재정에 기여하고 있다.

 

노온정수장은 광명시 전 지역과, 부천시 소사구, 시흥시와 인천광역시 일부지역 86만여 명에게 하루 평균 26만 톤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정 부시장은 이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자원순환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친환경사업본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한 수돗물 생산을 비롯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