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제13회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애인부 장려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일 경기소방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4년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장애인부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도민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기르고 안전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된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팀은 이번 대회에 정신질환을 겪고 있는 당사자 3명으로 팀을 구성해 ‘DREAM’이라는 팀명으로 출전했다. ‘DREAM’팀은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하는 합창단 활동 중에 발생한 위급상황을 설정하여 119 신고, 심폐소생술, AED(자동충격기) 사용의 과정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생명을 지킴에 있어 나이, 국적, 장애가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차별이 없는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 당사자 회복 지원 ▲정신건강 조기 발견 및 예방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증진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 편견 해소를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광명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