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고립 1인가구 상담가 양성

‘고립 1인가구 상담가 양성 교육 사업’ 대상자 20명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는 오는 26일까지 고립 위험이 있는 1인 가구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고립 1인가구 상담가 양성 교육 사업’ 대상자 20명을 모집한다.

 

고립 1인가구 상담가 양성 교육 사업은 사회적 관계 단절과 고립 등으로 인한 1인가구 고독사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이들이 위축되거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지 않도록 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지와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상담가는 사회적 관계 단절로 인한 정보 부족으로 고립되어 있는 1인가구 중 즉각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내 상담하여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지지 기반을 강화해 나간다.

 

교육은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 프로그램실과 외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2024년 1인가구 현황, 고립 1인가구에 대한 이해, 상담 기법, 동료 슈퍼비전, 위기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활동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운영하며 상담가의 역량을 높인다.

 

참여 희망자는 구글폼 또는 QR 코드로 신청할 수 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1인가구 상담가를 양성해 고립된 1인가구의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하고자 한다”며 “1인가구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