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동, 체조로 어르신 건강한 일상 응원 ‘건강 업(UP) 프로젝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관내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건강 업(UP) 프로젝트’의 1회 차 수업이 지난 26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4년 마을건강복지사업에서 선정된 마을특화사업으로, 정기적인 체조 교실 운영을 통해 관내 노인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첫 수업에는 관내 노인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자격인증교육원 시니어교육 강사인 권지호 강사가 ▲뇌를 깨우는 손 체조 ▲인지체조 ▲율동체조 등 일상생활 중에 할 수 있는 체조 동작을 자세히 지도했다. 교육 후에는 참여자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떡, 음료 등 간식을 제공했다.

 

수업은 올해 3회 더 열린다. 향후 일정은 장곡동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덕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설문조사 결과, 건강 업(UP)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라며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소속 위원 및 기타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 욕구가 상당히 높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