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평가서비스 시범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네이버클라우드는 5월 9일 네이버 1784 성남사옥에서 미래지향적 교육서비스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네이버의 생성형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평가서비스 시범 운영, △교원 대상 네이버클라우드 디지털 생태계 체험 및 연수 기회 제공, △인공지능 플랫폼의 학교현장 적용 및 활용 연구 등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네이버 생성형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 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진단-분석-피드백 평가서비스 시범운영으로 학생별 맞춤형 평가를 지원하고, 평가 과정에서의 문항지 채점, 결과지 작성 등 교원 편리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설계, 학생평가를 위해 교원연수, 교사연구회, 인공지능 관련 선도학교 및 실천학교를 운영해왔다. 특히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학생별 최적화된 평가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현장 중심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국내 최고 IT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개별 맞춤형 평가를 통한 학생 성장과 교원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