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경찰청, 최저가 미끼 사기 사이트 주의!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최저가 미끼 사기 사이트 주의!!

 

유명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에 최저가 상품을 올린 뒤 여러가지 이유로 자사몰로 재결제를 유도하여 카드번호, CVC코드 등 결제정보를 빼내는 수법의 범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1. “오! 가격이 저렴하네! 여기서 구매해야지~”

2. ‘구매가 취소됐네? 다시 자사몰에서 사야겠다!’

3. ‘카드번호를 입력하라고...? 공식몰이니까 괜찮겠지…’

4. 물건은 오지 않고… 내 카드로 결제가 계속되고 있다?

 

이럴 때 특별히 확인해요!

 

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이 올라왔을 때

Ⅴ 카드결제가 아닌 현금결제를 유도할 때

Ⅴ 카드번호, CVC코드 등 카드정보를 요구할 때

Ⅴ 문자 혹은 메신저로 URL 링크 전송하여 결제하도록 유도할 때

 

국민의 평온한 일상 지키기!

결제가 취소되거나 수상한 연락을 받으면 링크를 누르지 말고 꼭! 확인해주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