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김포 사우고등학교, 수학 지식 나눔 특강 통해 융합적 사고력 키워

인공지능과 수학의 융합 교육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향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사우고등학교는 12일 저녁에 수학, 과학, 정보 분야의 융합 교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지식 나눔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우고는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융합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학·과학적 탐구역량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딥러닝(Deep learning)으로 학습한 인공지능 퍼슨 디텍션(Person detection)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체험형 게임 방식으로, 이미지 속 픽셀을 수학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영상 처리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은 ‘수학+인공지능+정보가 융합적으로 만나는 스마트 교육’을 통해 의미 있는 이미지를 격자 구조로 나누어, 각각의 격자 구조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사각형 박스를 그려 개별 박스마다 가장 확실히 인식했다고 생각한 대상과 그 대상의 점수를 계산하고 퍼센트로 표시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황선숙 교장은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 문제를 수학적으로 모델링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융합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