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3동 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꽃밭 조성

행복한 만남을 피우는 우리동네 꽃밭 정원 만들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하안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과 7일 주민세 마을사업의 일환으로 하안12단지 내 개나리공원 화단에 계절 꽃 1,000여 본과 화목 60여 그루를 심었다.

 

‘행복한 만남을 피우는 우리 동네 꽃밭 사업’은 주민세 마을사업 중 하나로, 지역 곳곳에 꽃을 심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주민이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30여 명이 직접 참여해 잡초 제거, 땅 고르기, 식재 등 전 과정을 함께했다.

 

이미경 회장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며 “마을 정원이 힐링과 쉼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래 동장은 “이번 꽃밭 조성은 주민이 직접 가꾼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치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