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 기자
  • 등록 2025.07.17 11:10:46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16일, 매월 관내 홀몸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사랑의 집들이’를 추진하고 있다.

 

이명욱 위원장 및 한국자유총연맹 위원들은 정성껏 조리한 닭볶음탕, 가지볶음, 오이무침 등의 반찬을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욱 위원장은 “매달 영양 가득한 반찬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자 정성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정훈 동장은 “항상 직접 만든 반찬을 나누면서 이웃사랑을 보여주시는 한국자유총연맹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나눔문화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ZOOM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7월 9일과 7월 16일, 두 차례에 걸쳐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현장의 공직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과 관련한 법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천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선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변호사 안영진, 주무관 한용만)는 법령의 핵심 내용과 다양한 현장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많은 공감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딱딱한 강의가 아닌 퀴즈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되어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주변에서 접하기 쉬운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해주셔서 청렴과 관련한 법률적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평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는‘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교육’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과 청렴 캠페인 및 청렴 주니어보드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