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평동 방위협의회, 6․25 참전용사 여름맞이 감사 물품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원평동 방위협의회(회장 신지은)는 지난 16일 원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25 참전용사를 대상으로 하는 여름맞이 감사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참전용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무더운 여름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물품을 전달하며 참전용사들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참석한 방위협의회 위원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께 작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오히려 우리가 더 뜻깊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신지은 방위협의회장은 “참전용사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참전용사들에 관심과 존경의 마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과 감사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재신 원평동장은 “참전유공자 한 분 한 분이 대한민국의 역사이며 자긍심이다”라며, “지역사회에서도 이분들의 공헌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예우하고 존중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수원 왕갈비·남양주 농특산물 활용해 경쟁력 높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13일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 2차 선정지 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사업’은 상권별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육성해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 실무와 집행 절차 등을 안내했다. 경상원은 지난 5월 1차 모집공고로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신규 밀키트 개발) ▲죽산시장(곱창거리 특화 밀키트 개발)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특화상품 개발) ▲통복시장(지역 특산물 활용 건강 조청 개발) 총 4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달 2차 모집공고로 ▲수원 구매탄시장 ▲남양주장현 전통시장 총 2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개소당 1억 원(도비 100%)을 투입해 신규 상품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 구매탄시장은 대표 콘텐츠인 수원 왕갈비 등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 3종을,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은 농특산물을 활용한 저염·저당 건강 떡 개발 4종을 상권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