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비전1동 예비군 동대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평택시 비전1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난 7일 이현진 비전1-1동대장이 성금 3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더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53주년 예비군의 날(4월 2일)을 기념해 예비군을 육성하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 부대 및 기관과 개인을 포상하고 모범예비군을 선발한 행사에서 이현진 동대장(제51보병사단 제169보병여단 1대대 비전1-1동대 소속)이 예비군 창설 모범 예비군 지휘관으로 선정돼 지급받은 격려금이다.


이현진 동대장은 “사회적 재난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주변의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 실천하는 나눔과 도움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갑중 비전1동장은 “예비군 창설 53주년을 축하드리고 모범 예비군 지휘관으로 선정된 격려금을 선뜻 후원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해드리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달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 처리돼 관내 저소득층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보수 및 증축’ 사업 도비 5억 원 확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과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김민기 국회의원이 원팀이 되어 추진했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의 보수와 증축을 위한 총사업비 27.2억 원 중 지난해 12월 도비 19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추가 소요 예산 8.2억 원 중 5억 원을 이번에 경기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용인시는 ’22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진 부의장은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았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을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증축하고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설치와 외벽보수 등 리모델링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노인 편의시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용인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팀으로 추진했던 사업이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마무리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초고령시대 환경에 어울리는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