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부산 서구, 온라인 아웃리치 '이리ON' 실시

 

부산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은영)에서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8일까지 코로나 블루 심리방역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아웃리치 '이리ON'을 실시했다.

 

청소년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센터의 기존 SNS인 인스타그램(@flyseogu)과 페이스북 외에도 카카오채널을 신규 오픈해 다양한 센터 정보와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아웃리치 '이리ON'은 카드뉴스를 활용해 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을 통해 진행됐으며 3월 한 달 동안 약 100여 명의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이 참여했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관련 심리방역사업 및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9세부터 24세의 개인적·사회적 고민을 가진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개인 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전화 및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을지대학교와 함께하는 주말 집중형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흥미와 진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을지대학교와 협력,‘주말집중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4주간 총 16차시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을지대학교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8개의 융합형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는 ▲꿈나무 뷰티클래스 ▲창의와 공감의 토요 아뜰리에 ▲초급 아두이노 로봇 코딩 ▲K-뷰티 사이언스 캠프 ▲K-POP으로 배우는 도전(재미있는 창업 이야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순 체험을 넘어 미래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진로 기반 교육모델을 제시한다. 특히 대학 내 전공 교육시설을 활용한 실습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적 탐구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교양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를 동시에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을지대학교의 교육자원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지역 기반 교육 네트워크가 결합해 학교-대학-지역사회가 함께하는‘지역맞춤형 늘봄학교-대학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성애 교육장은“을지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