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어버이날 맞아 저소득 어르신께 카네이션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7일, 권선구 호매실동은 어버이날을 홀로 맞이하실 저소득 어르신 20세대에 카네이션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호매실동 주민자치회는 카네이션을 후원하고, 옛장터의맛해장국(대표 장미향)은 장조림 반찬을 정성껏 만들었다. 또, 권선구청에서 전달받은 행복밥차 김치와 장아찌도 함께 전달했다.


이미경 호매실동장은 “어르신들께서 환하게 웃으시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소외된 이웃 없는 행복한 호매실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