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인천시,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도시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참여 스마트 아이디어'를 5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불편함! 스마트 기술로 해결!'을 주제로 시민들의 창의적인 생활밀착형 제안을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를 실현할 방침이다.

 

공모전은 시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시민이 최종 아이디어를 직접 선정하는 시민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공모 분야는 행정, 교통, 복지, 환경, 방범·방재, 교육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시정 전반에 관한 사항이며 제안서 작성 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스마트 기술 활용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관심 있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는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시 홈페이지 > 소통 참여 > 공모전을 통해 작성·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최종 5개(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2건)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각 30만 원, 우수상 각 20만 원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e음 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발표는 6월 21일 인천시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된다.

 

김지영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인천 시민들과 함께하는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천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화해 시민이 공감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