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 개최

2021 강원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가 오는 5일 오전 9시 태백산 국립 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주최하고 태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는 지역 노사민정 간 소통과 화합, 상생의 노사 문화 구축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과 기업 및 기관 단체 임직원과 가족 등이 당골 광장에 모여 화합의 시간을 갖게 된다.

 

개회식에서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신 노사민정 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문 낭독과 노사민정 대표의 공동 선언, 노동조합 대표의 구호 제창이 차례로 이어진다.

 

특히 이번 결의문에는 지역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대화를 통한 노사문제 해결, 노사 상생을 기반으로 한 고용 안정 지원,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개회식 후에는 참가자 전원이 당골부터 천제단까지 자연 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노사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위협과 지역 산업 위기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금 노사민정의 소통과 화합은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오늘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가 우리에게 주어진 공동의 과제 해결을 위해 서로 단결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태백시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