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 보건소에 감사패 전달 및 안전한 고3학생 예방접종 당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대응에 불철주야 애쓰는 안양시(동안구,만안구) 보건소에 감사패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대응에 불철주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동안구 보건소, 만안구 보건소에게 7월 12일 감사패를 통해 안양과천 교육가족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안양시 보건소에서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학교 내 코로나19 발생사항을 신속히 공유 및 상황별 대응요령 자문을 통해, 교내 확진자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발빠르게 대응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학교 내 특이상황 발생 시 해당 학교로 즉시 안내하고 역학조사 및 우선순위 소독 실시, 신속한 검사 추진으로 추가 감염자 선별과 선제적인 예방조치에 도움을 주어 관내 교육가족의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이렇듯 보건소에서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확진자 발생 학교가 큰 혼란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 원격수업 전환 여부 자문 등을 통해 학교 운영을 신속히 정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성화 교육장은“코로나19 사태가 작년 초부터 시작되어 안타깝지만 우리의 예상보다 훨씬 빠르고 깊게 우리 교육 현장에 자리하게 되었다. 안양시 보건소에서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학교 내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대응하고 있는 점에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수능 준비에 여념 없는 고3 학생들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맞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보건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적극 대응,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보호에 앞장서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