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장흥군, 치매 환자와 보호 가족에게 '쉼터' 제공

 

전남 장흥군은 치매 환자의 증상 악화 방지와 단시간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매 환자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관리 중인 치매 환자 1천896명 중 경증치매 환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화, 목 오전에 뇌 운동 체조, 현실 인식, 인지 자극 훈련, 음악·미술·작업치료 등 인지 건강 전문 인력인 작업치료사와 치매 인지 지도자에 의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이용신청은 치매 환자의 가족 또는 보호자가 사전 신청 후 보호자가 치매 환자를 동반해 내방, 치매 환자의 건강 상태 사정, 보호 사유, 구비 서류 등 선정 심사를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기간은 최대 1년까지이며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발열 체크, 마스트 착용 의무화, 손 씻기 및 손 소독, 환기, 자리 배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완전 접종 대상자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쉼터 프로그램이 치매 환자에게는 가정에만 머묾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방지하고 보호자나 가족에게는 단시간이나마 휴식을 제공하는 '쉼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