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코딩동아리 대표 박재민군,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여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그랑]에서 활동하고 있는 코딩동아리[Com on] 대표 박재민 군이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활동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운영 활성화와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외 5개 부문 총 43점의 시상규모로 전국의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청소년동아리, 동아리 참여 청소년 등을 심사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하였다.


우수활동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장(최우수상)을 수상한 코딩동아리 [Com on] 대표 박재민 군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경험하기 어려운 코딩을 쉽게 알려주고,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코딩 프로젝트를 연구하기 위해 동아리를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청소년에게도 코딩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교제·교구등을 제작하고 여름방학특강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청소년 동아리 내에서도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다.


박재민 군은 “동아리 대표로서 단원들과 함께 코딩 연구도 열심히 하고, 더 나아가 광명시 청소년들이 코딩에 대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7일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온라인 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