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지난 10월 29일부터~3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 1- 2관 전시장 창원과학체험관에서 '2022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이 참여하여 '팝드론, 드론빙고게임'등을 관람객들에게 선을 보여 기대 이상 호응으로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분야의 기관 및 단체와 과학 분야 기관·단체가 참가하여 이틀 동안 홍보체험관을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로 새로운 팝드론이나 드론빙고게임 콘텐츠를 가지고 선을 보여 관람객의 호기심과 청소년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큰 성과를 올리며 그 열기는 탐구생활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는 만점이었다고 전해졌다.
이어 창원과학체험관 행사 내용은 ▲중국어 말하기 대회, ▲크리에이터 특강, ▲팝드론 빙고게임,▲ VR 체험관,▲ 전기 체험관, ▲소재기술 체험관,▲ 가상 체험관,▲ 로봇 체험관, ▲안전 체험관,▲ 가족과학 경연대회,▲ 사이언스 놀이터,▲ 사이언스 특강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이번 행사는 창원 시민의 꿈은 이루어진다!-창원 드림 하이! 라는 주제의 개막식으로 창원특례시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시민들의 평생학습&과학축전 콘텐츠에 관한 관심과 체험을 통해 창조적인 도시 경쟁력과 다양한 산업과 연계하여 미래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동력을 제공하는데 한몫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드론교육협회가 준비한 팝드론 빙고게임은 협회 협력사인 팝코즈의 팝드론 스테이지에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드론 스포츠게임으로 드론 비행의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안전하게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드론 배틀 게임으로 행사 중 관심도가 매우 인상적인 부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윤 한국드론교육협회 회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드론을 이용해 행복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안전하고 유익한 드론 조종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팝드론 빙고게임을 처음으로 공개하여 시범운영 게임을 전파해 가면서 평생학습과 과학축전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교육 현장에 더 많은 소통과 정보교류, 학습 비전공유, 교육 트렌드 개발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 및 시민 홍보가 되기를 기대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끼며 다양한 게임을 통하여 새로운 놀이문화로 이어져 자기 계발을 위한 좋은 시간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