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 배수지 공원 내 ‘배수별빛도서관’ 개관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는 철산 배수지 공원 내에 ‘배수별빛도서관’을 조성하고 13일 동 유관단체장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배수별빛도서관’은 올해 철산4동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조성된 야외 작은도서관으로, 철산 배수지 공원을 방문하는 주민 누구나 책을 읽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도서 100여 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열람하고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선임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이 배수별빛도서관을 방문하여 독서와 휴식을 즐기다가 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배수별빛도서관이 조성되어 철산 배수지 공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마을사업을 잘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