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 성료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경기도 광명시,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리는 2023년 가족추적활동은 광명시 내 명소들을 알리고, 가족들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가족추적활동 [GPS] 프로그램은 Gwangmyeong Point Spot의 약자로 광명시의 주요 관광지, 역사 유적지 등 총 14개 포스트를 찾고, 방문하여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이다. 주요 포스트로는 △구름산 산림욕장 △도덕산 공원 △목감천 △현충근린공원 △안양천 △도덕산 야생화단지 △광명동굴 △영모재 △안터생태공원 △새빛공원 △충현역사공원 △기형도문학관 △한내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광명시에 살고있지만 안가본 곳들이 있었다, 우리동네에도 좋은 곳들이 많아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라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나들이 다니기 좋은 날씨에 가족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뜻깊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개인정보가 다수 포함된 의료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학교 담당자 또한 교직원의 신청 건마다 건강검진 영수증 등 민감한 의료자료를 검토·확인해야 하는 불필요한 행정업무에서 벗어나게 됐다. 특히, 건강검진비는 기존의 건강검진비 용도에 더해 운동시설 이용, 건강용품 구입, 예방접종 등 개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교직원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실을 고려할 때 건강검진비를 운동·예방·생활 건강 영역에 활용하는 것 또한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