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도서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초청 강연회 개최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 송길영 박사 초청 강연 개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오는 12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도서관 6층 강당에서 ‘삶의 변화,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를 주제로 송길영 빅데이터 전문가의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자인 송길영 박사는 고려대학교 전산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전산과학과 석사, 컴퓨터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으로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 및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AI 시대에 변화할 삶의 방식을 알아보고, 격변하는 미래를 대비하여 현대인들이 갖추어야 하는 역량과 삶의 태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장헌 충남도의원, 마지막 신상발언 “정치는 힘없는 사람을 위한 무기여야 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청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아산5·더불어민주당)은 3일 열린 본회의에서 마지막 신상발언을 통해 16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며 정치에 대한 소신과 도민을 향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정치는 힘 있는 사람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힘 없는 사람을 위한 무기여야 한다는 기준으로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제도와 행정의 문 앞에서 늘 한 발 늦을 수밖에 없었던 분들의 목소리를 대신 전하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고 믿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이 꿈꿔온 정치의 방향으로 ‘따뜻한 공동체’를 제시하며, “성장만 빠른 도시가 아니라 공동체의 치유력을 회복하는 따뜻한 도시가 모두가 함께 잘 살 수 있는 길”이라고 밝혔다. 어린 시절 마을 공동체의 경험을 언급하며, 정치의 목적은 삶의 현장에서 실제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있다고 덧붙였다. 의정활동의 선택 기준에 대해서는 “이미 조명받는 현안보다, 말하지 않으면 사라질 수 있는 문제를 다루고자 했다”며 발달장애인 돌봄 공백, 에너지전환 과정에서 소외된 발전소 인근 주민의 삶, 빈집과 지역소멸 문제, 현장에서 작동하지 않던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