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제7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 성료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년 동안의 나눔 활동을 되돌아보며 기부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올 한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후원업체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후원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합창, 색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나눔과 후원 활동 보고 및 동영상 시청과 감사패, 표창장 수여가 이어졌다.

 

아울러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10명을 초청하여 각각 5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전달했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움을 주시는 많은 후원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후원 문화가 우리 생활에 녹아드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외계층이 없는 광명3동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후원 감사의 밤은 광명3동을 아껴주시고 언제나 큰 힘이 되어 주시는 후원자분들을 한자리에 모시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후원자분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 모든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명마을 냉장고 및 한끼나눔박스 운영, CMS 후원자 발굴,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등 공적 영역에서 마을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설·추석 온누리 상품권 지원, 광명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사랑담은 반찬나눔, 주거취약계층 현관문 방충망 설치사업,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배식봉사,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무료 이·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