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여성비전센터 수영장 초등생 겨울방학 특강 운영

초등학생 수영교실, 방송댄스, 음악줄넘기와 수영 중·고·대학생반 모집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수영장은 초등학교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교실 60명, 방송댄스 40명, 음악줄넘기 30명을 모집하며, 수영교실(오전 8시)에 중고생~대학생반 20명을 별도로 모집한다. 수영교실은 매주 4회(월~목), 방송댄스와 음악줄넘기는 매주 5회(월~금) 수업을 진행한다.

 

수영교실에서는 물 적응 훈련부터 자유형·배영까지 단기 완성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며, 방송댄스와 음악줄넘기에서는 기초동작에서 시작해 다양한 작품을 배울 수 있다.

 

서일동 사장은“방학특강을 통해 체육활동이 줄어들기 쉬운 겨울철 어린이들이 건강한 체육활동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겨울방학 특강 신청 접수는 12월 14일부터 1월 5일까지, 현장에서만 접수받으며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