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각 동 문화교육센터 운영 평가 후 시상

최우수상은 중앙동, 우수상은 과천동에서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7개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사업 우수사례 공유회를 열어 성과를 공유하고 각 동 문화교육센터 운영평가 결과에 대해 시상했다.

 

과천시가 실시한 각 동 문화교육센터 운영평가 결과에서 대상은 문원동에서 차지했다. 문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경기도와 과천시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리동네 문원동 꼬꼬무 축제’, 문원동 브랜드 CI 제작, 경로당 대항 노래자랑 ‘나도 가수다’, 탄소중립 실천 ‘에코문’ 사업 등을 추진했다.

 

최우수상은 청년 창업자와 함께 ‘우리동네 소소한 마켓’ 개최한 중앙동에서, 우수상은 주민자치위원 교육 참여율과 새로운 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 발굴률이 높은 과천동에서 각각 수상했다.

 

문화교육센터 수강생들의 성장을 공유하는 ‘이야기가 있는 끼나눔 콘서트’를 추진한 부림동, 다수의 야간 및 새벽 시간대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별양동, 행정구역 개편으로 분동된 원문동과 갈현동 주민의 화합을 위해 ‘주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 원문동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신계용 시장은 “지난 한 해 활발히 활동하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과천시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주민자치위원회 공모형 마을사업에도 지역주민들만의 창의적인 발상으로 참여하여 주민자치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