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앙동 통장단, '봄맞이 대청소' 실시

중앙동 내점길과 교동길 등 마을 환경 정화 활동 펼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 중앙동 통장단 회원 25명은 지난 8일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중앙동 내점길과 교동길, 관문로와 중앙로, 관악산길까지 거리 곳곳에 버려진 생활쓰레기와 청소 사각지대에 방치된 폐기물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마을 환경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명숙 중앙동 통장협의체 회장은 “주민들에게 깨끗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중앙동을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성영주 중앙동장은 “아직은 쌀쌀한 이른 봄 날씨에도 환경 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중앙동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