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복평, 현곡, 산평, 방초, 금산보건진료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5개 보건진료소(복평, 현곡, 산평, 방초, 금산)에서 주최하는 합동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을 내달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은 지난해 4월부터 복평, 현곡, 산평, 금산진료소 관할마을 거점 경로당에서 매월 2회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금산보건진료소에서 추가로 운영된다.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 중 하나인 이번 사업은 계절별 유의할 질환을 교육하고 혈압, 혈당 등 측정과 문진을 통해 만성질환을 관리하며 치매 예방 체조를 통해 신체활동을 증진 시키는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참여 주민 강OO씨(서운면, 76세)는 “작년 교육을 통해 계절마다 주의해야 하는 질환을 미리 알고 대처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함께 모여 체조까지 하니 개운하고 즐거웠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표했다.

 

또한 보건진료소 관계자는 “경로당 건강교실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심어주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계절별, 만성질환 관리와 신체활동 증진을 위하여 본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