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산림청, 산행 계획중이라면 ‘ㅅㅇㄱㅅㅈㅂ시스템’을 확인하세요! (feat. 밤양갱 이벤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푹푹 찌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푸르른 산으로 휴가 떠나시는 분들 많죠?

여름철 등산 시 주의사항 알려드립니다!

여름산행 주의사항 잘 숙지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등산 다녀오세요.

 

Ⅴ 변덕스러운 날씨 출발 전 미리 확인!

산악기상은 기온, 강수량, 풍속의 변화가 급격하여 평지의 기상과 큰 차이가 있어요.

산악기상정보시스템에서 100대 명산, 휴양림의 실시간 기상정보를 확인하세요!

 

Ⅴ 가방은 가볍게, 물은 충분히 준비하세요!

더위에 쉽게 지치므로 필수품만 챙겨야 하지만 탈수예방을 위해 충분한 물은 필수!

 

Ⅴ 폭우가 내리면 주의하세요!

산에서는 폭우가 내리면 계곡물이 순식간에 불어나요.

비가 오면 계곡을 피하고 빨리 하산하거나 높은 지대로 피신하세요!

 

산행 중 주의하세요!

 

· 알콜섭취 금지

알콜은 탈수를 가속화하고 사고 발생위험을 높여요.

 

· 뱀 주의

장마 뒤 활동이 늘어나요.

뱀에 물리면 바로 병원으로!

 

· 열사병 주의

12시~4시 산행은 피하고 1~2시간의 짧은코스를 이용!

 

· 해충 주의

진드기, 말벌, 모기 등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철저히 준비하고 안전하고 즐겁게 등산을 떠나세요!

 

안전한 여름산행 준비하시고, 산림청 페이스북에서 진행중인 공유이벤트(~8.4)도 참여해 달디단 밤양갱 기회도 잡아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