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환경부, 무알콜 살균제는 공기중에 뿌려도 괜찮다? 생활화학제품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생활화학제품 어디까지 알고 있어?_ 1편

 

[질문1]

인공합성향료가 아닌 천연오일은 괜찮지 않을까?

가습기에 천연 아로마 오일, 편백오일은 넣어도 괜찮다?

 

정답( X )

NO~~~~~! 물 외에 그 어떤 제품도 가습기에 넣어 사용하면 안돼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가습기에 넣어 사용할 수 있는 아로마 오일, 소독제 등그어떤 제품도 승인되지 않았어요!

따라서, 가습기에 넣어 사용해도 된다고 광고하는 제품은 전부 불! 법!

 

[질문2]

공기가 너무 탁한 거 같아, 살균 스프레이를 뿌리면 공기도 살균되지 않을까?

무알코올 살균제는 공기 중에 뿌려도 괜찮다?

 

정답( X )

땡! 알코올이든 무알코올이든 상관없이! 공기 중에 살균제를 뿌리면 효과도 없을뿐더러 호흡기 건강에도 위험해요!

환경부에서 승인된 공기 소독용 살균제는 단 한 건도 없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질문3]

살균제, 세탁세제를 음료수병 혹은 공병에 소분해 담아놓아도 된다?

 

정답 ( X )

이것도 X! 내용물을 식품으로 착각하고 먹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고 응급처치 방법 등을 바로 확인하기 어려워 신속하게 조치할 수 없어요!

최근에도 캡슐형 세탁세제를 착각하여 먹는 피해사고가 일어났었대요!*

그리고 공병은 안전기준 적합여부를 확인받지 않아 안전을 확신할 수 없어요.

*출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정보 동향

 

잘 쓰면 득템! 잘못 쓰면 독템!

생활화학제품의 안전성은 어디까지나 소비자가 정해진 용도와 방법대로 잘 사용했을 때 확보돼요!

 

그동안잘 모르고 사용했던 생활화학제품!

이제부터라도 알고안전하게 사용해요!

 

더욱 자세히 알고 싶을 땐! 에서 확인하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시흥시, 청년 엔지니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술인재 육성 포럼 열고 지원 방향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시흥시와 함께 27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청년 엔지니어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시흥스마트허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착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주 로드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 대학과 고등학교 진로 담당 교사,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청년의 일자리 유입부터 성장,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행사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와 연계해 추진한 ‘청년 엔지니어 육성 사업’의 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오선주 ㈜유퍼런스 대표가 ‘시흥시 청년 고용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시흥스마트허브 중소제조업의 청년 취업 여건과 채용 수요 변화를 분석해 소개했다. 봉미란 한성대학교 교수는 ‘청년 엔지니어 육성 모형 연구’를 통해 교육과 고용이 연계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모델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시흥스마트허브 제조기업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전공 트랙을 다양화하고 온라인 수업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