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여성가족부, 초4~중3까지 이용해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다양한 체험활동도 참여하고 진로도 찾고!

친구들과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월화수목금토일 언제나!

청소년 여러분에게 활짝 열려있습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 급식, 귀가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에요.

 

참여 대상

 

초등 4학년에서 중등 3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 운영기관별 교급 상이

 

운영 시간

 

일반형은 방과후부터 21시까지(월~금), 주말형은 하루 5시간(토, 일) 진행해요.

※ 운영기관별 세부시간 상이

 

학습지원, 진로개발, 문화예술, 봉사활동, 캠프, 디지털체험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보호자도 안심할 수 있어요!

 

· 급식제공

· 귀가지원

- 어린이통학버스운영

- 등하원 문자발송

· 심리검사

· 개인별포트폴리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는 전액 무료예요.

※ 교재비, 재료비 등 일부 실비 자부담

 

우리동네 청소년방과후호아카데미를 찾아보아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Green-해솔 동아리', 폐건전지 250개 수거... 탄소중립 실천 앞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Green-해솔 동아리는 지난 26일 대천4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일상 속에서 수거한 폐건전지 250개를 새 건전지로 교환하며 지역사회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쳤다. ‘Green-해솔 동아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20명이 참여한 탄소중립 실천 동아리로, 올해 폭염과 폭우, 주변 생활 쓰레기를 보며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해 고민한 결과 구성됐다. 동아리는 모둠별 활동을 통해 ▲전기 절약 ▲대중교통 이용 ▲재활용 분리수거 ▲텀블러 사용 ▲일회용 수저 받지 않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 절감 방법을 실제 행동으로 옮겼다. 또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업사이클링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으며, 재활용의 가치를 직접 느끼는 계기가 됐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탄소중립 실천은 단순한 환경보호가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선택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작은 실천이라도 꾸준히 이어간다면 ‘에너지 그린도시 보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