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도, “산하 공공기관 도민 위해 제대로 뛰어야”

김태흠 지사, 공공기관장 주요업무 보고회서 업무추진 현황 및 정책방향 점검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산하 15개 공공기관장들에게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뚜렷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민선 8기 후반기에도 제대로 뛰어 줄 것을 주문했다.

 

도는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 지사를 비롯해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하반기 공공기관장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후반기 도정 정책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보고회에서 김 지사는 “전반기 동안 도정 일선 서비스의 역량과 체급을 키워왔다면 후반기에는 도민을 위해 제대로 뛸 차례”라며 “연초 계획한 것들이 행정서비스가 되어 도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뚜렷한 성과로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의 업무여건은 수시로 변화가 있기 마련인데 목표를 그대로 유지한다면 배를 바다가 아닌 산으로 내몰 수도 있다”며 “연초 세운 계획을 일관되게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변화에 따른 유연한 임기응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휘부와 소통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천안·공주·서산·홍성의료원은 지역 거점 공공병원의 역할 강화 및 경영효율화 방안 마련에 집중하겠다고 보고했다.

 

충남연구원은 도정 핵심과제에 대한 국가정책화 및 정책수요자 공감 확대를 위한 연구에 나서고, 충남개발공사는 공공성 높은 신성장동력 발굴 등 도민이 신뢰하는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미래가치를 높이는 인재육성,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교육’으로 힘쎈충남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며, 충남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 및 중소기업 성장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충남경제진흥원은 강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 수출 및 내수시장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충남신용보증재단은 고객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해 경영위기 극복 및 성장 지원을 중점 추진한다.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과 역사문화연구원, 문화관광재단, 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유교문화진흥원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달성을 위해 연초 계획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김 지사는 “다양한 사업 등을 추진하는 과정 속에서 미진하거나 수정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놓치지 않고 처리되도록 철저한 관리감독도 따라야 할 것”이라며 “달리는 말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주마가편(走馬加鞭)’의 마음가짐으로 속도감을 잃지 말고 업무에 임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예산 투입만이 아닌 객관적 데이터로 효과 검증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국민의힘, 김포3)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 업무보고에서 ▲환경정책 효과의 데이터 구축 ▲반복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물산업지원센터의 역할 정립 ▲기후테크 신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원별 기준 강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시용 위원장은 먼저 경기도 차원의 환경정책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 효과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정책의 성과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보다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포스코이앤씨가 광명시 건설현장에서 오염물질을 방류한 사건을 언급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해당 업체는 지난해 11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오염물질 방류 사례가 발생했다”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