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질병관리청, 몽골 가세요? 큐코드(Q-CODE) 꼭 제출하세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해외여행, 어디로 가시나요?

9월 1일부터, 이 곳에 가신다면 입국할 때 큐코드를 꼭! 제출해야 합니다.

 

◆ 중점검역관리지역(21개국)

· 아시아(3개)

- 몽골, 캄보디아, 중국(광시좡족자치구, 네이멍자치구, 쓰촨성, 저장성, 푸젠성, 충칭시)

· 중동(13개)

- 레바논,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 아랍에미레이트, 예멘, 오만, 요르단, 이라크, 이란,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 아프리카(2개)

- 마다가스카르, 콩고민주공화국

· 미주(2개)

- 미국(미시간주, 콜로라도주, 텍사스주), 멕시코

· 유럽(1개)

- 영국

 

중점검역관리지역을 방문했거나, 경유했다면 대한민국에 입국할 때 Q-CODE 제출해야 합니다.

 

◆ Q-CODE란?

· 휴대폰, PC, 태블릿 등으로 건강상태를 입력한 후, 발급받은 QR코드를 통해 검역하는 방법입니다.

 

① 사전 등록 : 휴대폰, PC, 태블릿

TIP) 현장에서 등록할 경우 입국장이 혼잡하여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시 더 빠르고 편리하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② 현장 등록 : 휴대폰, 태블릿, 키오스크

 

해외여행 후 Q-CODE 등록하고, 안전하게 입국하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