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특허청, 날개 없는 선풍기 좋네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시원한 여름 나기! 냉방용품 관련 특허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왔는데요~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냉방용품 관련 특허제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날개 없는 산업용 선풍기

- 특허 제10-1369939호

 

회전되는 날개가 없어 선풍기가 넘어지는 경우에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날개에 달라붙는 먼지 등의 이물질을 세척하는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넥 아이스 쿨링 패키지

- 특허 제10-1977325호

 

기온이 높은 날 목에 착용함으로써 몸에서 나는 열을 식혀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으로 급속 냉동을 통해 재사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넥밴드와 핸디 겸용의 휴대용 선풍기

- 특허 제10-2133919호

 

환경에 따라 핸디형 또는 넥밴드형이나 탁상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용도에 따라 각각 구매하지 않아도 여러 방면으로 사용 가능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무더위가 심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다양한 냉방용품 특허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냉방용품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