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행정안전부, 8월 22일 오후 2시 민방위 훈련 전국 실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8월 22일 오후 2시 민방위 훈련 전국 실시!

 

우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민방위 훈련’이 8월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실시됩니다.

 

Ⅴ 오후 2시 ‘공습 경보’ 가까운 민방위 대피소 또는 안전한 지하 공간으로 피해 주세요.

 

△ 가까운 대피소를 잘 모를 땐?

네이버, 카카오, 티맵, 국민재난안전포털, 안전디딤돌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통제 구간에서 운전 중이라면?

도로 오른쪽에 멈춰주세요.

 

Ⅴ 오후 2시 15분 ‘경계 경보’ 대피소에서 나와 다니실 수 있습니다.

Ⅴ 오후 2시 20분 ‘경보 해제’ 일상으로 복귀!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모의훈련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는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공사의 각 건설공구별 공종 특성과 작업 환경을 고려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식별하고, 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안전조치와 실무 중심의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철도건설공사는 터널, 정거장, 차량기지 등 다양한 공종이 복합적으로 진행되며, 각 공종별 시공 방법과 환경이 상이한 만큼 작업자들이 마주할 수 있는 위험요소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에 도는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각 공종별 특성을 반영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모의훈련을 추진했다. 훈련은 실질적인 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 기반의 대응훈련으로 구성됐으며, 각 공구의 시공 상황에 따른 맞춤형 안전대책이 집중적으로 점검됐다. 1공구에서는 전력설비 인근 작업을 반영해 절연도구를 활용한 감전사고 예방 조치를 훈련했고, 2공구에서는 터널 굴착 중 단면 변형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H-BEAM(H 형강) 등 가시설 부재를 활용한 구조물 보강 절차를 검토했다. 3공구는 시스템 동바리 설치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소작업 추락사고를 중심으로, 작업자 구조 및 응급대응 체계를 점검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