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도, 자율방범대 활동 역량 강화

도 자경위, 12일 자율방범대 역할·호신술·교통 수신호 등 교육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2일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자율방범대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범대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자율방범대원들의 자율방범대 역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관계 법령과 질서 유지 요령, 호신술 등 기초 활동 지식을 안내함으로써 자율 치안 기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도 인재개발원과 도경찰청의 협조 아래 진행한 이번 교육은 자율방범대의 수요를 반영해 △자율방범대 역할의 이해(곽영길 충남도립대 교수) △기초 호신술(윤종언 도경찰청 교관) △질서유지법 및 교통 수신호(김동준 아산경찰서 교관) △심폐소생술(정진호 아산소방서 교관) 과정으로 진행했다.

 

자율방범대 역량 강화 교육은 도 인재개발원 도민 교육과정 중 하나로 추진했으며, 2기 교육은 오는 11월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배 도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우리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지역 치안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는 자율방범대에 감사드린다”라면서 “매년 자율방법대 전문 교육을 진행해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히 활동할 수 있는 수행 여건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예산 투입만이 아닌 객관적 데이터로 효과 검증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국민의힘, 김포3)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 업무보고에서 ▲환경정책 효과의 데이터 구축 ▲반복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물산업지원센터의 역할 정립 ▲기후테크 신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원별 기준 강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시용 위원장은 먼저 경기도 차원의 환경정책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 효과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정책의 성과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보다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포스코이앤씨가 광명시 건설현장에서 오염물질을 방류한 사건을 언급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해당 업체는 지난해 11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오염물질 방류 사례가 발생했다”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