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국방부 ‘2025 예산안’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2025년도 국방부의 정부 예산 규모는 2024년 대비 3.6% 증가한 61조 5,878억 원으로 편성됐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Ⅴ 북한 핵·미사일 위협 대응 위한 핵심 전력 집중 보강

Ⅴ 무기체계 작전효율성 극대화, 방위산업 첨단전략 산업화

Ⅴ 군 간부 복무 여건 개선

Ⅴ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합당한 수준의 보상 제공

Ⅴ 군 의료 질 향상 및 진료 접근성 개선

Ⅴ 과학화된 교육 훈련 및 장비·물자 획득

Ⅴ 미래 세대 장병의 임무 집중 위한 환경 조성

Ⅴ 글로벌 안보 네트워크 구축으로 한반도 평화 및 국제 안보에 기여

 

국방부는 2025년 국방 예산 편성 안보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전투 임무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