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인성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부인증 인성프로그램 보급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 나, 너, 우리 함께 운영 결과공유회’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9월 27일 도내 유아의 인성함양과 인성교육을 확산하기 위하여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 나, 너, 우리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그 결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운영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성과홍보를 통해 충남지역 유아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했다.

 

2023 교육부인증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20개 어린이집(천안지역 꼬마세상, 아름다운, 아이캔, 우리, 이솝, 차암. 논산지역 리벤하임몬테소리, 제일. 아산지역 배방행복, 아띠, 아이리더, 이순신. 당진지역 세단, 송악, 지예슬. 서산 색동, 공주 신풍, 금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금산공장 H KIDZ, 아산 호수마을, 태안 꿈나무) 381명의 유아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그림책을 매개로 한 10차시 프로그램으로 통합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인성덕목을 내면화 하는데 도움이 됐다.

 

리벤하임몬테소리어린이집 서*영교사는 “유아들이 수업하는 전날부터 기대하며 기다렸고 차시가 진행될 때마다 그림책도 함께 읽어가니 책의 흥미도를 높일 수 있었고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놀이를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며 규칙도 지켜주는 모습을 보며 흐뭇하고 감동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은 어린이의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충남을 가꾸어 갈 창의 인성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다.

 

(내포)자연놀이뜰의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흑산도·홍도 일대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일정으로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도.홍도 일대에서 장애인 및 복지관 관계자 등 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벗어나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을 도모하고, 참여자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사회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복지관은 이동이 불편한 참여자들도 불편함 없이 탐방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했다. 탐방 첫날에는 흑산도 일주도로와 유배문화 체험관을 둘러보며 섬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둘째 날에는 홍도 해상관광과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참여자 A씨(무안군 거주, 지체장애)는 “휠체어로 이동이 쉽지 않을 줄 알았는데, 복지관에서 세심하게 동선을 배려해주어 오랜만에 마음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무안군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치유 탐방은 단순한 여행이 아닌, 장애인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뜻깊은 힐링의 시간이었다.” 며 “특히,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