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인성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부인증 인성프로그램 보급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 나, 너, 우리 함께 운영 결과공유회’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9월 27일 도내 유아의 인성함양과 인성교육을 확산하기 위하여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 나, 너, 우리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그 결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운영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성과홍보를 통해 충남지역 유아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했다.

 

2023 교육부인증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20개 어린이집(천안지역 꼬마세상, 아름다운, 아이캔, 우리, 이솝, 차암. 논산지역 리벤하임몬테소리, 제일. 아산지역 배방행복, 아띠, 아이리더, 이순신. 당진지역 세단, 송악, 지예슬. 서산 색동, 공주 신풍, 금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금산공장 H KIDZ, 아산 호수마을, 태안 꿈나무) 381명의 유아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그림책을 매개로 한 10차시 프로그램으로 통합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인성덕목을 내면화 하는데 도움이 됐다.

 

리벤하임몬테소리어린이집 서*영교사는 “유아들이 수업하는 전날부터 기대하며 기다렸고 차시가 진행될 때마다 그림책도 함께 읽어가니 책의 흥미도를 높일 수 있었고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놀이를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며 규칙도 지켜주는 모습을 보며 흐뭇하고 감동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은 어린이의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충남을 가꾸어 갈 창의 인성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다.

 

(내포)자연놀이뜰의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예산 투입만이 아닌 객관적 데이터로 효과 검증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위원장(국민의힘, 김포3)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보건환경연구원, 수자원본부 업무보고에서 ▲환경정책 효과의 데이터 구축 ▲반복되는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근본 대책 마련 ▲물산업지원센터의 역할 정립 ▲기후테크 신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오염원별 기준 강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김시용 위원장은 먼저 경기도 차원의 환경정책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 효과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정책의 성과를 과학적·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보다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포스코이앤씨가 광명시 건설현장에서 오염물질을 방류한 사건을 언급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해당 업체는 지난해 11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음에도 또다시 오염물질 방류 사례가 발생했다”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