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국토교통부, 전기자동차 화재 시 이렇게 행동하세요! ‘입주민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전기자동차 화재 시 이렇게 행동하세요!

매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는 주로 자동차 내부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화재는 많은 연기와 유독성 가스를 방출하여 매우 까다로운 상황을 초래하는데요.

전기차 화재가 발생했을 때 입주민 여러분이 따라야 할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뉴스를 통해 올바른 행동요령을 확인하시고, 사고에 대비하세요.

 

전기차 화재란?

전기차 화재는 진압하기 어렵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23년에는 무려 42건의 화재가 발생하는 등 매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재 시 행동요령

 

Ⅴ 화재발견 즉시 119, 관리사무소 신고!

 

① 화재발견 즉시 119, 관리사무소에 신고한다(차종, 화재 위치 등).

② 대피방송에 귀를 기울인다.

 

Ⅴ 노약자 배려하며 피난계단 이동 후 방화문은 닫고 나가기

 

③ 피난계단으로 이동 후 방화문을 닫고 나간다.

④ 노약자를 우선 배려한다.

 

Ⅴ 피난계단을 통해 피난층 또는 지정 대피장소로 이동

 

⑤ 피난계단을 통해 피난층(지상층)으로 이동한다(질서 유지).

⑥ 지정된 대피장소로 이동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경기관광공사, '2025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27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관광테마골목 사업 성과 및 지역 간 네트워킹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 지속가능한 운영 전략과 자생력 강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신규 골목 운영사례 발표, 우수 골목 성과 공유, 전문가 특강(‘골목을 넘어, 로컬브랜드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0개 시·군 관계자, 지역협의체, 전문가 자문단 등이 참석, 골목 생태계 확장 및 지역관광 활성화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방안 이 제시됐다. 올해 선정된 관광테마골목은 총 10개로 ▲연천 첫머리거리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 등 신규골목 2개소와 ▲고양 삼송 낙서예술골목 ▲동두천 캠프보산 스트리트 ▲수원화성 행리단길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 ▲포천 관인문화마을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 등 우수골목 8개소다. 신규골목에는 각 1억원, 우수골목에는 각 5천만원이 지원됐으며, 골목별 특성과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