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사무실에 두기 좋은 반려식물 BEST 5

초보 식집사에게 추천하는 실내 공기 정화 식물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인도 고무나무

 

· 특징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를 포함해 실내 화학적 독소를 제거에 탁월합니다. 잎이 동그랗고 넓어 관상 가치가 높은 편입니다.

 

· 관리법

주 1회 정도 물을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

 

· 특징

‘천연가습기’ 라고 불릴 만큼 하루에 1리터의 수분을 내뿜는답니다.

 

· 관리법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공급해 주세요.

 

 

스킨답서스

 

· 특징

요리할 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데 우수하고, 어두운 공간에서도 잘 자랍니다.

 

· 관리법

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물을 주고, 겨울에는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물을 주세요.

 

※주의사항: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잎이나 줄기에서 나오는 수액이 피부나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요.

 

 

싱고니움

 

· 특징

포름알데히드 제거와 습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키가 작아 사무실 책상에 두기에 적합합니다.

 

· 관리법

습기를 좋아하니 물을 자주 뿌려주세요.

 

 

스투키

 

· 특징

공기 중의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능력이 있으며, 전자파를 차단해 주는 효과까지 고루 갖춘 식물입니다.

 

· 관리법

물 관리가 쉽고 생존력이 강하여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해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