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도, 공시지가 담당 도·시군 공무원 한자리에

도, 26일 보령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표창·특강·교육 등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도는 26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공시지가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가 산정 등 관련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간 정보를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공시지가 업무 담당 도·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특강, 교육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선 올해 공시지가 업무 유공 기관·공무원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으며, 부동산 공시가격 산정 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또 김부병 국토교통부 사무관이 ‘정부 부동산 공시제도 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고, 이연수 한국부동산원 부동산공시처 팀장이 내년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 지침을 설명했다.

 

임택빈 도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토지정책에 대한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라며 “각종 세금 등의 기초가 되는 공시지가가 정확히 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