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2025 중앙행정기관 청년인턴 모집

환경부·국가보훈부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청년 여러분, 혹시 취업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중앙행정기관에서 일 경험 쌓을 수 있는 청년인턴에 도전해 보세요.

'청년기본법'상에 명시된 청년(만19세 ~ 만 34세)의 연령에 해당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답니다.

환경부와 국가보훈부 청년인턴 모집 소식 전해드려요.

 

환경부

· 접수 기간 : 2.12.(수)~2.14.(금) 18시까지

· 접수 방법 : 각 기관별 채용담당자 이메일(나라일터·환경부 누리집에서 확인)

· 서류 합격 : 2.19.(수) 발표 예정

· 면접 전형 : 2.26.(수) 예정

· 최종 합격 : 3.7.(금) 발표 예정

 

 국가보훈부

· 접수 기간 : 2.10.(월)~2.13.(목) 18시까지

·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paekee@korea.kr)

· 서류 합격 : 2.21.(금) 발표 예정

· 면접 전형 : 2.27.(목)~2.28.(금) 중 1일 예정

· 최종 합격 : 3.11.(화) 발표 예정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시흥시, 청년 엔지니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술인재 육성 포럼 열고 지원 방향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시흥시와 함께 27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청년 엔지니어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시흥스마트허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착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주 로드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 대학과 고등학교 진로 담당 교사,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청년의 일자리 유입부터 성장,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행사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와 연계해 추진한 ‘청년 엔지니어 육성 사업’의 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오선주 ㈜유퍼런스 대표가 ‘시흥시 청년 고용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시흥스마트허브 중소제조업의 청년 취업 여건과 채용 수요 변화를 분석해 소개했다. 봉미란 한성대학교 교수는 ‘청년 엔지니어 육성 모형 연구’를 통해 교육과 고용이 연계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모델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시흥스마트허브 제조기업의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전공 트랙을 다양화하고 온라인 수업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