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미국발 수출 비상, 이제부터는 통상총력전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국무회의 모두발언(2.18.)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정부는 미국의 관세 조치로 인한 수출 비상 상황 돌파를 위해 그동안 모든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고 통상 대응책을 면밀히 준비해 왔습니다.

 

주요 수출 기업들과 원팀이 되어 대미 소통을 이어가고 있고, 수출 기업 지원과 국가 차원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범부처 비상수출 대책'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정부·기업 원팀 입체적 대응

역대 최대 무역금융 지원

국가 차원 수출 경쟁력 강화

 

정부와 기업이 '글로벌 팀 코리아'로 힘을 모아 통상 위기 반드시 극복하겠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