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0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 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비대면,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대면조사

▲2020 농림어업총조사 참여 포스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가 관내 모든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인터넷, 전화를 통한 비대면 조사가, 1일부터 18일까지는 대면조사로 진행된다.

 

비대면 조사는 인터넷 홈페이지(www.affcensus.go.kr) 또는 콜센터(080-360-2020)로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비대면 조사 기간 동안 참여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조사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도 인터넷 또는 전화조사 참여가 가능하다.

 

대면조사 시에는 조사원 전원이 마스크착용과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가정을 방문할 계획이며, 자가격리자가 있는 가정은 비대면 조사로 대면접촉을 줄일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조사항목은 공통항목과 농업, 임업, 해수면 및 내수면 어업, 지역조사 총 4개 부분으로 구성됐으며, 경영 및 고용형태와 판매처, 생산자 조직참여, 도농교류, 마을공동체 활동 등이 조사된다.

 

조사된 데이터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결과는 내년 12월 공표된다.

 

최찬 스마트시티과장은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에 한 번 실시되는 중요한 통계조사”라며, “지속가능한 농어촌을 위한 맞춤형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제19회 여성 화합 한마당 참석...여성 권리 신장과 정책 향상에 매진할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21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화성시 향남읍)에서 열린 ‘제19회 여성 화합 한마당’에 참석해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회원들의 연대와 소통의 시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이계철 도시건설위원장, 김경희·김상균·배현경·오문섭·이은진·이용운·최은희 의원이 참석하고 단체 회원 및 내·외빈 등 약 9백 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시 여성 인권 신장과 여성단체의 결속과 화합을 위해 회원들이 모여 매년 아름다운 만남의 장을 마련함에 더욱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리 의회에서도 여성단체와 꾸준히 소통을 강화하면서 여성 정책 활성화와 여권 신장을 위한 입법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먼저 우수회원 시상식을 진행한 후, 단체 회원들의 열띤 응원과 환호 속에 파이프 릴레이·단체 줄넘기·이색적인 단체 육상 경기와 조별 장기 자랑 등으로 하나로 결속하는 화합의 한마당을 진행했다. 여성 회원들은 각 단체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다양한 게임을 교류하면서 서로에게 따듯한 마음


문화예술

더보기